글번호
907674

2024학년도 후기(2025년 8월 졸업예정자) 일반대학원 석.박사 학위청구논문 심사일정 안내

작성일
2025.02.06
수정일
2025.02.06
작성자
오아란
조회수
220

2024학년도 후기(2025년 8월 졸업예정자) 일반대학원 석.박사 학위청구논문 심사일정 안내 


대학원 주임교수 서명: 김대용 교수님



2024학년도 후기(20258월 졸업예정자)

일반대학원 석박사 학위청구논문 심사일정


구 분

박 사

석 사

심사용 논문 및 서류 접수

(학생학과실)

2025. 3. 17.()~ 3. 21.()

2025 3. 24.() ~ 3. 28.()

논문제출자가 심사용 청구논문 접수 시 학과에 제출할 서류

심사용 청구논문(석사, 박사: 1): 제본할 필요 없음(집게철)

학위청구논문 심사원 1

학위논문 연구윤리 준수확인서 1

심사위원 추천서 1

심사료 입금 영수증 1

연구윤리 교육 이수증 1(https://alpha-campus.kr)

학과내규 만족여부(연구실적 목록석식, 홈페이지 참조)

심사료 입금계좌 : 광주은행 074-107-437304 전남대학교(논문심사료)

심사료(석사 : 100,000, 박사 : 300,000), 입금자는 반드시 학번으로 입금.

2. 논문심사 기한

2025. 3. 31.() ~ 6. 13.()

과정별 제출 자료를 기한 내에 학과실로 전달 바랍니다.

박사: 57()까지

심사용 청구논문 총 5(링제본) 학과실로 제출

석사: 519()까지

(1)~(3)를 학과실로 제출

(1) 심사용 청구논문 총 5(링제본)

심사기한 내에 총 3번 심사(서면 및 발표심사)

심사 3회 중 1회 공개발표 필수, 공개발표 최소 10일 전까지 공지문을 작성하여 학과 메일로 제출: dhdkfks@jnu.ac.kr

서식: 추후공지

(1) 심사용 청구논문 총 3(링제본)

(2) 승낙서 3(심사위원 서명 불필요)

(3) 심사결과표 3(심사위원 서명 불필요)

3. 논문 공개 발표회

석사: 2025. 6. 5.() 예정

박사: 3번 개별 발표진행

4. 논문심사결과 보고

(학과대학)

2025. 6. 16.() ~ 6. 20.()

5. 연구실적 목록 제출

(학생학과실)

연구실적 목록 + 증빙자료 + 이메일 발송: ~6.19.()까지

6. 유사도 검사 결과물 제출

(학생학과실)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Turnitin 또는 Copykiller)의 유사도검사 실시 후 결과 제출: ~12.19.()까지

- Turnitin : 독창성 보고서(Originality Report) 디지털 수령증(Digital Receipt)

- Copykiller: 결과보고서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Turnitin 또는 Copykiller)] 접속 방법: 도서관홈페이지(http://lib.jnu.ac.kr) 메인화면 교육연구지원 논문작성지원 Turnitin 또는 CopyKiller 접속 유사도검사 실시

7. 논문 최종파일 등재

(학생도서관 홈페이지)

2025. 7. 3.() ~ 7. 11.() (기간 이후 추가 등재 및 수정 불가)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jnu.ac.kr) 메인화면 [학위논문검색/제출]에서 학위논문 파일을 등록 (문의: 062-530-3554)

인증완료 후 제출내역메뉴에서 저작권 동의서를 출력하여 논문 인쇄본과 함께 제출

8. 최종논문 인쇄본 제출 (학생언어교육원 별관, 백도 바로 뒷 건물)

박사: 2025. 7. 14.() ~ 7. 15.() / 소프트본 3(1부 서명 원본 포함)

석사: 2025. 7. 16.() ~ 1. 18.() / 소프트본 3(1부 서명 원본 포함)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