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후기(2025년 8월 졸업예정자) 일반대학원 석.박사 학위청구논문 심사일정 안내
대학원 주임교수 서명: 김대용 교수님
2024학년도 후기(2025년 8월 졸업예정자) 일반대학원 석‧박사 학위청구논문 심사일정 |
구 분 |
박 사 |
석 사 |
심사용 논문 및 서류 접수 (학생→학과실) |
2025. 3. 17.(월)~ 3. 21.(금) |
2025 3. 24.(월) ~ 3. 28.(금) |
◆ 논문제출자가 심사용 청구논문 접수 시 학과에 제출할 서류 ① 심사용 청구논문(석사, 박사: 각 1부): 제본할 필요 없음(집게철) ② 학위청구논문 심사원 1부 ③ 학위논문 연구윤리 준수확인서 1부 ④ 심사위원 추천서 1부 ⑤ 심사료 입금 영수증 1부 ⑥ 연구윤리 교육 이수증 1부 (https://alpha-campus.kr) ⑦ 학과내규 만족여부(연구실적 목록석식, 홈페이지 참조) 심사료 입금계좌 : 광주은행 074-107-437304 전남대학교(논문심사료) ※ 심사료(석사 : 100,000원, 박사 : 300,000원), 입금자는 반드시 “학번”으로 입금. |
||
2. 논문심사 기한 |
◆ 2025. 3. 31.(월) ~ 6. 13.(금) |
|
※ 과정별 제출 자료를 기한 내에 학과실로 전달 바랍니다. |
박사: 5월 7일(수)까지 심사용 청구논문 총 5부(링제본) 학과실로 제출 |
석사: 5월 19일(월)까지 (1)~(3)를 학과실로 제출 |
(1) 심사용 청구논문 총 5부(링제본) ※ 심사기한 내에 총 3번 심사(서면 및 발표심사) ※ 심사 3회 중 1회 공개발표 필수, 공개발표 최소 10일 전까지 공지문을 작성하여 학과 메일로 제출: dhdkfks@jnu.ac.kr 서식: 추후공지 |
(1) 심사용 청구논문 총 3부(링제본) (2) 승낙서 3부(심사위원 서명 불필요) (3) 심사결과표 3부(심사위원 서명 불필요) |
|
3. 논문 공개 발표회 |
◆ 석사: 2025. 6. 5.(목) 예정 ◆ 박사: 총 3번 개별 발표진행 |
|
4. 논문심사결과 보고 (학과→대학) |
◆ 2025. 6. 16.(월) ~ 6. 20.(금) |
|
5. 연구실적 목록 제출 (학생→학과실) |
◆ 연구실적 목록 + 증빙자료 + 이메일 발송: ~6.19.(목)까지 |
|
6. 유사도 검사 결과물 제출 (학생→학과실) |
◆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Turnitin 또는 Copykiller)의 유사도검사 실시 후 결과 제출: ~12.19.(목)까지 - Turnitin : ①독창성 보고서(Originality Report) ②디지털 수령증(Digital Receipt) - Copykiller: 결과보고서 ◆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Turnitin 또는 Copykiller)] 접속 방법: 도서관홈페이지(http://lib.jnu.ac.kr) → 메인화면 → 교육연구지원 → 논문작성지원 → Turnitin 또는 CopyKiller 접속 유사도검사 실시 |
|
7. 논문 최종파일 등재 (학생→도서관 홈페이지) |
◆ 2025. 7. 3.(목) ~ 7. 11.(금) (기간 이후 추가 등재 및 수정 불가)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jnu.ac.kr) → 메인화면 → [학위논문검색/제출]에서 학위논문 파일을 등록 (문의: 062-530-3554) ◆ 인증완료 후 ‘제출내역’메뉴에서 ‘저작권 동의서’를 출력하여 논문 인쇄본과 함께 제출 |
|
8. 최종논문 인쇄본 제출 (학생→언어교육원 별관, 백도 바로 뒷 건물) |
박사: 2025. 7. 14.(월) ~ 7. 15.(화) / 소프트본 3부(1부 서명 원본 포함) 석사: 2025. 7. 16.(수) ~ 1. 18.(금) / 소프트본 3부(1부 서명 원본 포함) |